[ESG 못난이 농산물 베이킹 진로체험 - 생과일 타르트 만들기]
2024년 6월 18일(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방과후교실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ESG 못난이 농산물 베이킹 진로체험’*이 거점3호점 키움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환경을 고려한 소비와 요리의 즐거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이번 체험에서는 못난이 농산물의 가치를 배우고, 이를 활용해 생과일 타르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은 흔히 외관상의 이유로 소비되지 않는 못난이 농산물의 소중함을 깨닫고, 이러한 재료가 훌륭한 요리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타르트를 만들며 재료를 다루는 방법과 베이킹 기술을 배워보는 동시에, 요리와 창의력을 접목시키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음식의 외형보다는 본질의 가치를 생각하며, 환경 보호와 식자재 낭비 방지의 중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요리와 ESG 가치를 연계한 진로체험은 아동들에게 새로운 직업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며 창의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효창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지역사회와 환경을 생각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아이들의 ESG 가치 실천과 창의적인 도전을 응원합니다!